교회 방송 사역자 구인 공고를 하실 때

교회 방송실 사역자 구인 공고들이 올라올 때입니다.

부탁드리는 것은 애매하게 내규나 면접 시 알려준다는 공고를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역의 내용과 근무 시간도 명확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두루뭉실하게 공고하고, 나중에 이것도 할 수 있죠?라고 하면서 처음과는 다르게 일을 더 많이 전가하시지 마시구요.

사례비도 일반에 비해 너무 적게 책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최저 임금-시급에도 못 미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법적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적어도 경력자를 공고하는 경우에는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인에 합당한 대우를 해야 합니다. 물론 교회의 사정이 넉넉치 않은 것을 잘 알지만, 너무 터무니 없는 경우가 많아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특히 준 전임 같은 경우 교회 방송 사역을 하게되면 정기적인 아르바이트 자리를 얻기 힘든데 준 전임이라 시간당 사례를 더 낮게 책정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안정적으로 방송실을 운영하기 어렵습니다. 기본적인 대우를 하지 않는 곳에 누가 오래 사역을 하려 하겠습니까?

교회인데 회사처럼 뭐 이렇게 따지느냐고 하실지 모르겠으나 이 정도는 사람에게 일을 배정할 때 하는 최소한의 인격적인 배려라 생각합니다.

사랑은 두루뭉실하지 않습니다.

그에게 맞는 합당한 사역의 정의와 내역, 사례로 나타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을 넘어서는 것은 욕심이고 심해지면 만용입니다.

눈살 찌푸려지는 구인 공고보다는 믿을만한 구인 공고가 많아졌으면 합니다.

사람을 살리는 교회이니까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우선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공고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교회명 (담임 목사, 교파, 소재지와 대표 연락처)

자격 유무 : 세례 교인, 방송 관련 경력 또는 관련 자격증
근무 부서(방송실이지만, 주중에 관련 없는 다른 일도 시키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일은 지양되어야 하겠습니다.)

근무 내용 : 요일과 시간, 근무 내용과 근무지(본 예배 외에 교육 부서 음향 관리 등도 해야 하는지), 비정기 사역(수련회, 특별 기도회 등)

사례 및 근무 지원 : 정규 사역에 대한 사례비, 비정기 사역에 대한 사례비(또는 교통비와 식비 지원 등), 4대 보험 지원 여부, 전임의 경우 퇴직금 지급, 보너스 등, 특히 내규에 따라 등 부정확하게 표현하지 않도록

근무 상황 : 방송실 같이 근무하는 동료와 봉사자 인원, 주요 방송 장비 목록과 소프트 웨어


© 하이테크 예배 신학 연구소 소장 우한별 목사

2018 개편 최종 IHWT LOGO

무단전재는 법적인 재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SNS에 링크를 하시거나 공유하는 것은 권장합니다.

음향 점검/측정/조정/음향 영상 컨설팅 및 시공/구매/악기문의/예배 사역자 교육 등 010-6253-0415 director@ihtwt.org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WordPress.com 사용.

위로 ↑

<span>%d</span>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